볼빅 ‘콘도르’
볼빅이 코어와 맨틀에 화이트카본 소재를 적용한 우레탄 공 ‘콘도르’를 출시했다.
볼빅 제공
볼빅 제공
콘도르는 기준 타수보다 4타 적은 타수를 의미한다. 파5홀에서 홀인원하면 콘도르다. 그만큼 비거리에 최적화된 우레탄 공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화이트카본은 고급 타이어에 쓰이는 소재로, 밀도와 응집력이 높아 에너지를 전달할 때 손실이 거의 없다. 고무 노화도 방지할 수 있다. 콘도르는 코어와 맨틀에 각각 화이트카본을 적용했다. 화이트카본으로 제작된 부드러운 코어는 고밀도의 탄성 에너지를 지녀 임팩트 순간까지 응축된 힘을 한번에 발산하며 폭발적인 비거리를 끌어낸다.
맨틀도 레이어 간 결합력을 강화해 논슬립 기능을 극대화했다. 과거 3년간 화이트카본을 연구한 기술력으로 기존 우레탄 공보다 탄성을 크게 끌어올려 스피드를 배가했다. 콘도르는 3피스, 콘도르X는 4피스 듀얼 맨틀 구조다.
콘도르의 커버는 최적화된 소프트 캐스팅 우레탄이 감싸고 있어 부드러운 타구감과 안정적인 쇼트 게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정교하고 완벽한 대칭 패턴의 딤플은 모든 샷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게 해 준다.
볼빅 관계자는 “기존의 화이트 우레탄 공 패러다임을 바꿀 콘도르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2023-09-22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