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 출범식… 넥센 대표색 버건디 유지
장정석 감독 “우승 목표… 4·5선발 관건”박병호(왼쪽부터), 김하성, 이정후가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 키움 히어로즈 구단 출범식 도중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주먹을 쥐어 보이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히어로즈 구단은 15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뉴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라는 타이틀로 프로야구 10개 구단 가운데 유일하게 모기업 없이 ‘네이밍 스폰서’만 둔 독립구단의 계승을 선언했다.
지난해 11월 새 메인 스폰서인 키움증권과 결합한 히어로즈 구단은 넥센 시절 대표색인 ‘버건디’ 컬러도 계승했다. 변화보다는 오랜 팬들의 신뢰에 화답하는 모양새다. 공개된 새 유니폼에서 ‘넥센’이 ‘키움’으로 바뀐 것을 빼고는 큰 차이점이 없다. 홈 유니폼도 기존대로 흰색이다.
장정석(46) 키움 히어로즈 감독은 이날 올 시즌 우승을 향한 강렬한 투지를 드러냈다. 사령탑으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장 감독은 “2019 시즌을 준비하는 뜻깊은 자리”라면서 “매년 우승을 목표로 준비했고 키움 히어로즈로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올해만큼은 (우승을)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 감독은 사령탑의 두 번째 시즌이었던 지난해 히어로즈를 강팀의 반열에 올리면서 자신도 초보 감독 티를 벗었다. 지난해 3명의 10승 투수(최원태, 한현희, 제이크 브리검)를 배출한 만큼 올해 나머지 2명의 선발진만 자리잡는다면 승산이 있다는 기대감도 받고 있다. 그는 “4, 5선발을 어떻게 채워 가느냐가 가장 큰 관건이 될 것 같다”며 “스프링캠프를 시작하면서 차근차근 준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구단 엠블럼으로는 키움증권의 색인 마젠타 핑크로 ‘키움’ 글자를 돋보이게 강조했다. 키움의 영문 첫 글자 ‘K’는 화살표 디자인을 채용했다. 히어로즈 구단은 키움증권으로부터 2023년까지 연간 100억원 규모의 재정 지원을 받게 된다. 안동환 기자 ipsofacto@seoul.co.kr
2019-01-16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