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아시아 럭비 공로상’ 수상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아시아 럭비 공로상’ 수상

장형우 기자
장형우 기자
입력 2023-12-15 14:30
업데이트 2023-12-15 14: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럭비협회를 이끄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이 아시아럭비연맹으로부터 럭비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미지 확대
아시아 럭비연맹 공로상을 받은 최윤 대한럭비협회장(OK금융그룹회장)
아시아 럭비연맹 공로상을 받은 최윤 대한럭비협회장(OK금융그룹회장)
15일 OK금융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아시아럭비연맹이 지난 11일 우즈베키스탄에서 연 시상식에서 ‘아시아 럭비 공로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지역 럭비 종목을 총괄하는 기구인 아시아럭비연맹은 매년 시상식을 열어 럭비 저변을 확대하고 종목 발전이나 행정 개선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뽑아 공로상을 준다. 한국인이 이 상을 받은 건 지난 2011년 첫 시상식이 열린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최 회장 체제에서 한국 럭비가 2021년 열린 2020 도쿄 올림픽을 통해 사상 처음으로 대회 본선 진출을 이뤘고, 지난 9월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을 따는 등 성과를 낸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도쿄 올림픽에 선수단 부단장,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선수단장으로 나서기도 했다.

최 회장은 “럭비 저변 확대의 기폭제가 되고, 스포츠 종목이 자립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영광스럽다”며 “한국 럭비 경쟁력 제고를 위해 더 열심히 뛰라는 의미로 생각하겠다”고 밝혔다.

장형우 기자
많이 본 뉴스
고령 운전자 사고를 줄이려면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이후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음 중 가장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대책은 무엇일까요?
고령자 실기 적성검사 도입 
면허증 자진 반납제도 강화
고령자 안전교육 강화
운행시간 등 조건부 면허 도입
고령자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