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2014 월드컵 휴일’ 시행 검토”

“브라질, ‘2014 월드컵 휴일’ 시행 검토”

입력 2011-09-21 00:00
수정 2011-09-21 05:1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본선경기 개최 12개 도시 교통난 해소 목적

브라질 정부가 2014년 월드컵 축구대회 기간 예상되는 대도시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월드컵 휴일’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일(현지시간) 브라질 일간지 폴랴 데 상파울루에 따르면 미리암 벨시오르 기획예산부 장관은 전날 “2014년 월드컵 본선 경기가 열리는 12개 도시의 교통 체계가 완비되지 않으면 휴일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12개 도시별로 경기가 열리는 날 휴일을 시행해 최악의 교통난을 피하고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 수단을 응원단 수송에 최대한 활용하자는 것이다.

브라질 정부는 전날 연방정부와 주 정부, 수도 브라질리아 연방특구, 시 정부가 월드컵 기간 휴일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는 ‘월드컵 특별법’을 의회에 제출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준비는 연방정부가 축구 전용 경기장과 공항, 항만, 숙박시설 확충을 담당하고, 12개 도시 교통 체계 정비는 주 정부와 시 정부가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상파울루와 리우데자네이루 등 대도시는 2014년 월드컵 때까지 교통 체계 정비가 완전히 이뤄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은 2014년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한 달간 벨로 오리존테, 브라질리아, 쿠이아바, 쿠리치바, 포르탈레자, 마나우스, 나탈, 포르투 알레그리, 헤시피, 리우데자네이루, 살바도르, 상파울루 등 12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개막전과 결승전은 신축되는 상파울루의 이타케라(Itaquera) 경기장과 보수공사 중인 리우의 마라카낭(Maracana) 경기장에서 열릴 가능성이 크며, 국제축구연맹(FIFA)은 10월 20일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개막전과 결승전 개최 도시를 포함한 경기 일정과 장소를 결정할 예정이다.

김용호 서울시의원, ‘2025 서울시건축사회 송년의 밤’ 참석… 감사패 수상 및 갈월사회복지관 나눔 동참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9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개최된 ‘2025 서울시건축사회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서울시 건축 발전과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서울시 건축 분야의 성과를 공유하고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김 의원을 비롯해 김재록 대한건축사협회 회장, 박성준 서울시건축사회 회장과 임원진, 김태수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장, 명노준 서울시 주택기획관, 서울시건축사회 관계자와 회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건축은 도시의 외형을 만드는 것을 넘어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책임지는 중요한 공공 영역이라고 강조하며 더욱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울시건축사회 회원 여러분께서 건축물의 설계단계부터 안전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꼼꼼히 살펴 반영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고, 이어 “서울시의회 역시 서울시건축사회의 현장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제도적 뒷받침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서울시건축사회로부터 감
thumbnail - 김용호 서울시의원, ‘2025 서울시건축사회 송년의 밤’ 참석… 감사패 수상 및 갈월사회복지관 나눔 동참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