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계란흰자, 심혈관 사망위험 되레 낮춰”

中 “계란흰자, 심혈관 사망위험 되레 낮춰”

유용하 기자
유용하 기자
입력 2021-02-10 16:24
수정 2021-02-11 09: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과학계는 지금]

계란 흰자는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드세요
계란 흰자는 콜레스테롤 걱정없이 드세요 계란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고 해서 먹는 것을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렇지만 계란 흰자는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높이지도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언스플래쉬 제공
중국 저장대, 저장대 의대 공동연구팀은 계란 흰자 섭취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오히려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미국공공과학도서관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플로스 메디슨’ 2월 10일자에 발표했다.

연구팀은 미국국립보건원(NIH)과 전미은퇴자협회(AARP)가 1995~1996년 미국 6개주와 2개 대도시에 거주하는 50~71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식이·건강 코호트에 참여한 52만 1120명을 대상으로 분석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계란 전체(전란)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고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19% 높아졌고, 계란 흰자나 계란 대체식품을 섭취하는 사람들의 심혈관 질환 사망 확률은 3% 정도 낮아졌다.

유용하 기자 edmondy@seoul.co.kr



2021-02-11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