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청장이 구민 찾아 민원 직접 듣는다

도봉구청장이 구민 찾아 민원 직접 듣는다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24-06-07 09:23
수정 2024-06-07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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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창시장 등지에서 ‘구청장 현장민원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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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언석(오른쪽)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해 9월 진행한 현장민원 상담에서 구민 손을 잡고 대화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오언석(오른쪽)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난해 9월 진행한 현장민원 상담에서 구민 손을 잡고 대화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지난해 9월 ‘도봉구민 S.O.S, 구청장이 찾아가는 현장민원 상담’에서 제기된 민원 쌍문역 3번 출구 버스정류장 주변 정리, 황톳길 확대, 도로 및 산책로 환경 개선 등 크고 작은 민원 187건을 최근까지 모두 해결했다.

도봉구는 올해도 오언석 도봉구청장이 현장민원 상담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상반기 현장민원 상담은 오는 10일 신창시장을 시작으로 도깨비시장(12일), 발바닥 공원(17일), 중랑천(18일), 신도봉시장(20일), 쌍문시장(21일) 등지에서 진행한다.

민원 가운데 단순 불편 민원은 현장에서 답변·처리하고 복합한 민원은 담당 부서에 전달해 해결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구민이 구정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민원응대 부스 옆에 ‘도봉구민 생각함’도 설치한다.민원 신청서를 작성해 생각함에 넣으면 된다.

오 구청장은 “현장은 문제의 출발점이자 해답이 있는 곳이다. 이번 현장민원 상담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봉구는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구청장이 직접 확인하고 답하는 ‘도봉소통폰’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구정에 대한 건의사항, 아이디어, 고충 등이 있다면 구청장 전용 휴대전화 010-7450-2155로 문자메시지를 하면 된다. 제보된 내용은 3일 이내에 문자로 직접 답변받을 수 있으며, 장기간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별도로 진행 상황을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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