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전경. 부산시 제공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지역 29개국 기업·단체의 혁신적 업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비즈니스 상이다. 올해 25개국에서 1000여편을 출품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다.
시는 도시 자부심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인 ‘부산 바이브’를 출품해 ‘고객서비스 경영, 기획, 실행 혁신상-정부’ 부문에서 금상을, ‘지역사회 홍보 또는 공공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혁신’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부산 바이브는 시가 2022년부터 추진한 캠페인이다. 부산의 사람, 음식, 장소, 문화 등 해마다 다른 주제에서 도시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내 기록하고 공유하는 프로젝트다. 시민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출전 신청하면 시가 심사를 통해 시상한다. 시는 2022년과 지난해 추진 성과를 제출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일방적 정책 홍보가 아닌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추진한 성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