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지난달 31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서울에서 디저트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A씨의 하소연이 올라왔다.
전날 밤 11시쯤 3만원어치 케이크와 음료 주문이 들어와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포장해 배달보냈다는 A씨. 그러나 주문한 손님은 “박스에 벌레가 붙어 있다”며 환불을 요구했다.
A씨는 주문을 취소하고 손님에게 “수거할 수 있도록 음식을 버리지 말아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나 해당 손님은 이미 배달앱 고객센터에 “(음식) 일부를 버렸다”고 전했다고 한다.
음식을 벌써 버렸다는 손님의 해명이 이상하다고 느낀 A씨는 1시간여 뒤 배달기사가 수거해 온 케이크 상자를 보고 분노가 치솟았다. 주문한 케이크 3조각 중 1조각은 보이지 않았고, 그나마 돌아온 2조각 역시 대부분 먹은 상태였다. 함께 주문했던 음료는 돌려보내지도 않았다고 한다.
A씨가 글과 함께 올린 사진을 보면 케이크 상자 안에 조각 케이크를 감쌌던 비닐 포장지가 모두 뜯겨 있었고, 그나마 돌려보낸 케이크는 3분의 1도 안 남아 있었다.
케이크 상자에 벌레가 붙어 있다며 손님이 찍어서 보낸 사진.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그는 “벌레가 나와 취소한 거라면 인간적으로 저렇게 먹을 수 없었을 것”이라며 “마음 같아선 사기죄로 고소하고 싶지만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토로했다.
A씨의 글을 본 다른 자영업자들은 “저 정도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저렇게 살고 싶을까”라며 해당 손님을 비판했다. “수거 후 환불을 해줘야 한다”는 조언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