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노 엑시트’ 캠페인 마무리
대학생들 공익광고 영상 제작
경찰청 마약 근절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이미지.
경찰청 제공
경찰청 제공
마약의 강한 중독성을 의미하는 ‘출구 없는 미로’라는 표어와 함께 인증 사진을 공개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 캠페인에는 80만개의 ‘좋아요’가 달렸고 1만여건의 언론 보도가 이뤄졌다. 유명인뿐 아니라 학생, 어린이, 직장인 등 일반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도 활발했다.
동서대 학생들은 마약의 해악을 도미노가 연쇄적으로 쓰러지는 모습으로 형상화했고 가천대 학생들은 마약에 중독되는 과정을 냉장고에서 얼음을 찾는 모습으로 연출한 공익광고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경찰은 주요 TV 채널, 전국의 편의점 계산대, 서울역 대합실 대형 전광판 등을 통해 공익광고 영상을 송출했으며 약사회와 협업해 캠페인 홍보용 약 봉투 60만개를 제작·배포했다.
2024-01-0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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