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듯 출근 ‘워케이션’, 동해시가 딱이네

여행하듯 출근 ‘워케이션’, 동해시가 딱이네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3-08-18 09:15
수정 2023-08-18 09:1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망상오토캠핑장리조트서 숙박·업무…관광상품도 제공

이미지 확대
강원 동해시가 다음달부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망상 오토캠핑장리조트.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다음달부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망상 오토캠핑장리조트.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워케이션(Workation) 프로그램을 다음달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일(Work)과 휴가(Vacation)가 합쳐진 신조어인 워케이션은 일정 기간 휴양지에서 일과 휴가를 함께 즐기는 업무 방식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촉발된 뒤부터 기업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바닷가에 위치한 망상오토캠핑리조트에서 진행된다. 리조트 내 숙박시설은 거점공간, 커뮤니티센터는 근무공간으로 운영된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무릉계곡, 해변 등 관광지 관람, 체험상품과 기념품도 제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워케이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강원워케이션(https://worcation.co.kr), 서울경제진흥원(https://www.sba.seoul.kr) 홈페이지를 받는다.

동해시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유동 인구가 늘고 체류형 관광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월출 동해시 관광과장은 “동해시는 숙박, 레저, 편의시설 등 워케이션에 필요한 최적의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워케이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