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중국 저장성지윈교육그룹과 ‘학술교류’ 협정

백석대, 중국 저장성지윈교육그룹과 ‘학술교류’ 협정

이종익 기자
이종익 기자
입력 2023-04-24 15:31
수정 2023-04-24 15: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학생교류와 국제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이미지 확대
학술교류협정체결식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학술교류협정체결식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24일 교내에서 중국 저장성지윈교육그룹(吉云教育集团) 소속 고등학교인 닝보제3기공학교(宁波 第三技工学校)·창샨기술학교(常山技工学校)·리슈위기사학원(丽水技师学院)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에 참여한 교육기관들은 △장·단기 학생교류 및 국제 교육 프로그램 확대 △공동 연구프로그램 운영 △인·물적 지원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 등에서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약 이후 저장성지윈교육그룹 관련 방문자들은 디자인영상학부, 첨단IT학부, 관광학부 등의 캠퍼스 투어를 마치고 스포츠과학부 태권도시범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닝보제3기공학교 짱윈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백석대 같은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게 되었으면 좋겠다”며 “국제화 시대에 발맞춰 우수한 학생들에게 유학의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장택현 백석대 대학혁신위원장은 “중국 고등학교에서 추천한 우수한 학생들을 잘 길러내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훌륭한 인재로 길러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전북특별자치도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가능할까?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가능하다
불가능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