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캠핑 명소 품는 천왕산

도심 속 캠핑 명소 품는 천왕산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0-01-02 15:13
수정 2020-01-02 15: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구로구 천왕산에 도심 속에서 온 가족이 방문할 수 있는 전문 캠핑장이 자리잡는다. 서울시 ‘테마가 있는 서울의 공원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미지 확대
구로구는 항동 천왕산 항골지구에 시비 약 27억원을 투입해 ‘천왕도시자연공원 가족캠핑장’을 조성하기로 하고 지난달 30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전체 면적 약 2만 7550㎡ 규모로 조성되는 가족캠핑장에는 야영을 위한 데크 30면이 설치된다. 주차장과 화장실, 샤워장, 탕비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각종 전기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 공사도 실시한다. 오는 7월 개장이 목표다.

그동안 천왕근린공원 일대에는 여름철에만 일시적으로 간단한 취사만 가능한 프로그램형 캠핑장을 운영했으나, 이번에 가족캠핑장이 새롭게 들어서면서 전문 캠핑 시설을 갖추게 된다는 설명이다.

구로구는 인근에 위치한 항동푸른수목원 등과 결합해 서울의 대표적인 자연친화적 휴식공간으로 가꿔나간다는 계획이다. 예약 방법 및 비용은 시설 완공 후에 책정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사항과 입법 성과를 엄격히 심사해 시상한다. 심 의원이 수상한 ‘좋은 조례’ 분야는 조례의 적합성, 실효성, 그리고 시민 삶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심 의원은 지난 한 해, 대도시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지역적 특성에 맞는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육청이 국제바칼로레아(이하 IB)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도입·운영하기 위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국제 바칼로레아(IB)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안을 마련해 왔다. 이러한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반영한 조례를 발의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점을 이번 수상에서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심 의원은 “지난해에
thumbnail -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