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50일 딸 학대사건’ 경찰 “친부 구속하기 어려워”

‘생후 50일 딸 학대사건’ 경찰 “친부 구속하기 어려워”

입력 2016-08-29 09:39
수정 2016-08-29 09:3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친모 ‘고의적 학대 주장’ 1인 시위…아동학대피해가족협의회 “추가 자료 제출”

생후 50일 된 딸의 허벅지 뼈와 쇄골을 부러뜨린 혐의를 받는 친부 사건과 관련, 친모의 구속 수사 요청에 대해 경찰이 구속 수사가 어렵다고 입장을 밝혔다.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은 29일 “당시 현장에 아이와 아버지 외에 증인이 없었고 피의자가 완강히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며 “아이 엄마의 입장을 이해하지만 구속 영장을 신청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문가에게 아이의 부상 상태와 상황 등을 상세히 전달해 소견을 물었지만, 아동학대 가능성이 있을 뿐 확신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구속 수사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구속 수사를 요청하는 친모 A(25)씨와 아동학대피해가족협의회 측은 사건 이후 친부가 세 차례나 피해 가족을 찾아왔고, 중요한 증거가 담긴 아이패드 등을 가져가려 했다며 구속 수사를 주장했다.

또 과거 유사한 사건에서 피의자를 구속한 사례를 들며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속 수사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수사당국에 요청했다.

아동학대피해가족협의회 관계자는 “전문가 소견이 부족하다는 수사당국의 의견에 전문의의 소견을 받아 오늘 제출할 예정”이라며 “국내 유명 의료기관에서 받은 소견서에는 ‘아동학대가 아니면 나올 수 없는 다발성골절(대퇴부골절, 쇄골골절)이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2014년 4월 강원 동해에서도 친부와 단둘이 있던 4개월 된 아이가 두개골 골절을 당한 사건이 발생했는데 이 사건 역시 친부가 구속됐다”며 “피해 가족들이 추가 피해를 우려하며 불안한 생활을 하고 있다. 피해자 보호를 위해서라도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지난 25일부터 사건을 수사하는 전주지검 앞에서 친부의 구속 수사를 요청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고, 다음 아고라에서 ‘생후 50일 아이 학대 친부 구속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친부인 B(25)씨는 지난 5월 1일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자택에서 생후 50일 된 딸의 허벅지 뼈와 쇄골을 부러뜨린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지난 19일 검찰에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지만, 검찰은 피의자와 피해자의 진술이 상반돼 기소를 유지할 수 없다며 재수사 지휘를 내린 상태다.

이상훈 서울시의원 “강북구 공예장인들 손끝 기술, 첨단 디지털장비 지원·컨설팅 통해 지역명품산업으로 육성해야”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상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2)은 지난 9일 ‘강북구 공예사업자를 위한 무엇이든 사업설명회’의 2회차 프로그램으로 지역 공예인들과 함께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도시제조허브’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1회차 설명회에서 논의된 지역 공예인들의 전시공간 확보와 디지털 장비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서울시 산하 서울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소공인 지원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강북구 공예사업자들은 서울도시제조허브 기술창작실을 찾아 3D 프린터와 UV 프린터 등 첨단 장비를 통해 시제품 제작을 체험하고 디지털콘텐츠 제작실과 촬영 스튜디오에서 360도 제품 영상 촬영과 온라인 마케팅 영상 촬영 방법을 시연했다. 이어진 소공인 지원사업 설명회에서는 ▲제품사진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장비 대여 ▲온라인 플랫폼 입점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지원 ▲키워드 광고비 지원 ▲해외수출 상담과 바이어 매칭 ▲개별 전시회 참가비 지원 등 공예인들이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과정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책을 안내했다. 특히 올해 3월 공고 예정인 수출 실무교육과 판로 지원사업은 공예인
thumbnail - 이상훈 서울시의원 “강북구 공예장인들 손끝 기술, 첨단 디지털장비 지원·컨설팅 통해 지역명품산업으로 육성해야”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