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참이슬이 일본 술?진로가 또 자사의 주력 소주 ‘참이슬’에 대한 악성루머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2008년 9월 해양심층수를 함유한 새 소주 브랜드 ‘J’를 출시했을 때도 ‘Japan’과 연상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진로에 일본자본이 들어갔다”는 루머가 퍼지면서 홍역을 치렀다.
이번에는 진로가 지난해말 참이슬을 리뉴얼하면서 ‘참이슬 오리지널(알코올 도수 20.1도)’과 ‘참이슬 후레쉬’(19.5도)의 라벨과 뚜껑 디자인을 각각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차별화한 것이 화근이 됐다.
빨간색과 파란색이 태극기를 상징한다는 의미에서 이 같은 상표디자인을 적용한 것이다.
하지만 이런 취지와 정반대로 “빨간색 상표는 일장기를 나타낸다”는 엉뚱한 루머가 생겨났다.
심지어 “참이슬을 마시면 일본에 이익이 돌아간다”는 소문도 나돌고 있다고 진로는 전했다.
진로 관계자는 “2년전 ‘J’ 소주가 일본 술이라는 악성 루머가 나돌때도 병에 부착한 상표에 진로의 주주 지분을 상세하게 표기하는 등 진화에 애를 먹었다”면서 “2년전의 악몽이 떠오른다”며 난감해하고 있다.
진로는 당시 ‘진로에 대한 악성루머는 사실이 아닙니다’,‘일본자본 없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기업’이란 내용의 광고를 신문에 게재하며 루머 차단에 나서기도 했다.
진로는 내심 이 소문의 진원지로 경쟁사인 L사를 의심하고 있다.
최근 새로 출범한 L사의 영업사원들이 판매현장에서 이런 루머를 퍼뜨리며 자사 상품을 권장하고 있는 것으로 진로 측은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L사 관계자는 자사 직원들의 루머유포설에 대해 “말도 안된다.그런 소문 처음 듣는다”고 일축했다.
연합뉴스
2008년 9월 해양심층수를 함유한 새 소주 브랜드 ‘J’를 출시했을 때도 ‘Japan’과 연상효과를 불러일으키며 “진로에 일본자본이 들어갔다”는 루머가 퍼지면서 홍역을 치렀다.
이번에는 진로가 지난해말 참이슬을 리뉴얼하면서 ‘참이슬 오리지널(알코올 도수 20.1도)’과 ‘참이슬 후레쉬’(19.5도)의 라벨과 뚜껑 디자인을 각각 빨간색과 파란색으로 차별화한 것이 화근이 됐다.
참이슬 오리지널(왼쪽)과 참이슬 후레쉬 뚜껑.
하지만 이런 취지와 정반대로 “빨간색 상표는 일장기를 나타낸다”는 엉뚱한 루머가 생겨났다.
심지어 “참이슬을 마시면 일본에 이익이 돌아간다”는 소문도 나돌고 있다고 진로는 전했다.
참이슬 후레쉬(왼쪽)와 참이슬 오리지널 병 라벨
진로는 당시 ‘진로에 대한 악성루머는 사실이 아닙니다’,‘일본자본 없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기업’이란 내용의 광고를 신문에 게재하며 루머 차단에 나서기도 했다.
진로는 내심 이 소문의 진원지로 경쟁사인 L사를 의심하고 있다.
최근 새로 출범한 L사의 영업사원들이 판매현장에서 이런 루머를 퍼뜨리며 자사 상품을 권장하고 있는 것으로 진로 측은 파악하고 있다.
하지만 L사 관계자는 자사 직원들의 루머유포설에 대해 “말도 안된다.그런 소문 처음 듣는다”고 일축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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