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김외철 전 국무총리실 비서관,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에

[동정]김외철 전 국무총리실 비서관,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에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입력 2023-04-20 17:37
수정 2023-04-20 17:3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외철(왼쪽)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이 지난 18일 임명장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제공
김외철(왼쪽)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이 지난 18일 임명장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공지능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에 김외철 전 국무총리실 비서관이 임명됐다.

20일 한국인공지능협회에 따르면 김현철 회장은 지난 18일 김 상근부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2017년 설립된 한국인공지능협회는 회원사 약 1000개를 보유한 국내 최대 인공지능(AI) 비영리법인이다. AI 수요공급 매칭, AI 인증 및 자격, 디지털 인재 양성 등 전 산업의 AI 도입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김 부회장은 지난 30여년 동안 정당, 국회, 국무총리실에 몸 담았으며 경상북도 개방형 1호 서울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폭넓게 활동했다. 김 부회장은 “인간이 불을 발견한 이래, 가장 뜨거운 것으로 일컬어지는 인공지능을 우리 국민들께서 친근하게 체감하실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남북 2국가론’ 당신의 생각은?
임종석 전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최근 ‘남북통일을 유보하고 2개 국가를 수용하자’는 내용의 ‘남북 2국가론’을 제안해 정치권과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반헌법적 발상이다
논의할 필요가 있다
잘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