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수막 OOO” 차명진 “선거는 최대한 입과 글로”

“현수막 OOO” 차명진 “선거는 최대한 입과 글로”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0-04-13 09:02
수정 2020-04-13 09: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차명진 후보 연합뉴스
차명진 후보
연합뉴스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사진. 차 후보 플래카드가 김 후보의 플래카드 사이에 걸려 있다.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사진. 차 후보 플래카드가 김 후보의 플래카드 사이에 걸려 있다.
‘세월호 막말’로 탈당권유 징계를 받은 차명진 경기 부천병 미래통합당 후보가 “현수막 OOO”이라고 썼다가 삭제했다. 그러면서 최대한 입과 글로 선거운동을 해 쇄도한 후원금을 아낄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차명진 후보는 “염치없지만 후원금 좀”이라는 글을 쓴 지 이틀만인 12일 “전국에서 후원금이 쇄도해 한도가 다 찼다. 더이상 후원은 못받는다”고 알렸다. 정치자금법상 모금 상한액은 1억5000만원이다. 차 후보는 “선거는 최대한 입과 글로 해 한 3000만원은 아낄 수 있을것 같다. 아껴 쓴 돈으로 천암함 유족들, 46용사 유족을 지원하는데 쓰고 싶다”고 말했다.

차 후보의 막말은 멈추지 않고 있다. 차 후보는 김상희 민주당 후보측 현수막이 자신들의 현수막 아래위로 달려 있는 사진을 올린 뒤 “현수막 OOO”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차 후보는 “기분이 되게 나쁘다. 굳이 다른 내용이나 다른 모양이 아닌 같은 것을 그 옆, 그 앞, 그 뒤에 달아도 될 것을 저렇게 단 이유가 뭐냐고 묻고싶다”며 “장난인지~”라고 혀를 찼다.

OOO은 여러 명의 집단 성행위를 뜻하는 말로 차 후보는 지난 6일 후보자 토론회에서도 “세월호 OOO 사건”이라고 말해 물의를 일으켰다. 김상희 후보는 “끓어오르는 분노를 삭이며 이 글을 쓴다”며 차 후보를 명예훼손과 성희롱 혐의로 고발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차 후보를 상대로 선거를 치르고 있는 현실에 자괴감이 들 정도”라고 착잡한 심경을 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