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안산시장 전략공천 반발 새정치연합 탈당…무소속 출마

김철민 안산시장 전략공천 반발 새정치연합 탈당…무소속 출마

입력 2014-05-13 00:00
수정 2014-05-1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김철민 안산시장.
김철민 안산시장.


‘김철민 안산시장’

김철민 안산시장이 계파정치, 밀실야합 공천 등 잘못된 새정치를 심판하겠다며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12일 오후 7시 안산시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진도에서 세월호 사고 희생자 가족을 돌보는 사이 새정치민주연합이 시장 후보를 전략 공천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 자격심사 결격사유 기준에 단 한 가지도 해당되지 않는 데 무슨 이유로 짜맞추기식 공천의 희생자가 됐는지 알 수 없다”며 “시장이 당 대표에게 줄 서기를 하지 않고 유력 정치인과 친분이 없다는 이유로 정치적으로 희생된다면 수치스러운 정당사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잘못된 공천을 철회해 달라고 당에 요청했으나 끝내 외면했다”며 “민주주의의 기틀을 바로잡는 작은 씨앗이 되기 위해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떳떳하게 당선돼서 진정한 새정치를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에 보답하겠다”며 “민주와 정의가 바로서는 새정치를 만들들겠다”고 말했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예비후보로 등록해 직무가 정지됐다.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6·4 지방선거 안산시장 후보로 한국해양연구원 연구원과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제종길 전 의원을 공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