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통’씻고 젊은층 표심잡고…박근혜 온라인캠프 가동

‘불통’씻고 젊은층 표심잡고…박근혜 온라인캠프 가동

입력 2012-07-23 00:00
수정 2012-07-2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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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경선 후보가 ‘온라인 선거캠프’인 ‘국민행복캠프 온라인 홈페이지’(park2013.com)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젊은층과의 소통에 취약하다는 평가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상에서 대대적인 이미지 변신을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박 후보는 그간 SNS를 직접 관리해 왔지만 이제 캠프 차원에서 지원함으로써 공감대를 극대화하려 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박 후보의 활동 내용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모두 연동시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다. 유권자들끼리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고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토론방’을 개설했다. 또 ‘지역광장’을 통해 지역별 유권자들의 민심과 요구사항을 확인할 수 있어 캠프 차원에서도 전략 수립에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된다.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로부터 건네받은 ‘희망 엽서’를 이미지 파일로 전환해 게재하는 ‘희망엽서 갤러리’도 마련했다.

캠프 측은 카카오스토리 서비스도 시작했다. 또 홍보미디어본부에 SNS에 능숙한 사람들도 다수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SNS 개발 및 관련 사업에 오래 종사했거나 대중의 니즈(needs), 소통의 이치를 파악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함께 일하게 됐다.”고 한다.

이 같은 SNS 공략은 뉴미디어 전문가를 영입해 온라인 홍보에 주력했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전략을 참고했다는 후문이다. 캠프 관계자는 22일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의 틀을 만들기 위해 자체적인 고민을 많이 했다. 모방과 창조를 바탕으로 소통 수단의 다양화를 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최지숙기자 truth173@seoul.co.kr

2012-07-23 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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