羅-朴 트위터서도 열전

羅-朴 트위터서도 열전

입력 2011-10-16 00:00
수정 2011-10-16 11: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10ㆍ26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와 범야권 박원순 단일후보의 온라인 대결 열기도 뜨거워지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에서 각 후보가 언급된 트윗 수를 집계하는 사이트인 ‘소셜메트릭스’에 따르면 16일 오전 9시 30분 현재 나 후보의 최근 24시간 평균 트윗 점유율은 47.8%이고 박 후보의 점유율은 52.3%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현재 ‘최근 24시간 지역별 상대적 관심’을 보면 나 후보는 자신의 지역구인 중구를 비롯해 성북구, 마포구, 용산구, 강동구, 금천구에서 관심도가 높았고 박 후보는 이들과 보합지역인 서대문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에서 관심도가 높았다.

또 박 후보는 시간대별로 관심도가 계속 바뀌는 와중에도 한나라당에 대한 지지율이 높은 서초 강남 송파 등 강남 3구 지역에서 계속해서 높은 관심도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두 후보의 트윗 점유율은 지난달 21일 점유율 비교가 시작된 이후 이슈가 터질 때마다 큰 폭으로 오르내리며 온라인상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야권보다 ‘뉴미디어 선거전’에서 열세라는 지적을 받아온 한나라당의 나 후보는 상대적으로 박 후보에 비해 낮은 점유율을 기록했으나 최근에는 비슷한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나 후보의 점유율은 한나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된 지난달 27일 60%대로 뛰어오르면서 여권 후보에 대한 인터넷상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의 점유율은 다시 하락세를 보이다가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을 맡았던 신지호 의원의 생방송 TV토론회 ‘음주 출연’ 논란이 일었던 6~7일 사이에는 다시 60%대를 기록했다.

박 후보의 트윗 점유율은 그가 민주당의 경선룰을 조건없이 받아들이기로 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지난달 24일 70%대를 웃돌았다.

1일 아름다운재단을 통해 모금한 대기업 기부금 논란이라는 ‘악재’를 만나면서 그의 트윗 점유율은 다시 70%대로 뛰어올랐다.

박 후보가 범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된 3일 트윗 점유율은 80% 가까이 올라가면서 두 후보간 트윗 점유율 비교가 시작된 이래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김형재 서울시의원, 학동역·강남구청역 캐노피 설치 완료… “시민 안전 대폭 개선 기대”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 강남구2)은 지하철 7호선 학동역 3번 출구와 강남구청역 2번 출입구에 눈과 비를 막아주는 ‘안전 캐노피’가 설치돼 주민들의 통행 편의가 대폭 개선됐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는 지난 2월 4일과 5일, 각각 개통한 7호선 강남구청역 2번 출입구와 학동역 3번 출입구의 캐노피(지붕) 설치 현장을 점검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평소 지하철 이용 시 강우와 강설로 인해 미끄럼 사고 위험과 통행 불편을 겪어온 인근 지역 주민들의 민원을 수렴해, 김 의원이 지난해 공사 측에 제안해 의원발의 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번 공사는 당초 2월 말에서 3월 초 개통 예정이었으나, 공사 기간 중 출입구 폐쇄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김 의원의 독려와 관계 기관의 협력으로 일정을 앞당겨 조기에 준공됐다. 새롭게 설치된 캐노피는 주변 경관과 어우러지는 최신 모델로 설계돼 미관상으로도 깔끔할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직접 캐노피 설치 현장을 찾아 확인한 김 의원은 “그동안 눈이나 비가 올 때마다 출입구로 들이치는 빗물 때문에 주민들이 겪었던 큰
thumbnail - 김형재 서울시의원, 학동역·강남구청역 캐노피 설치 완료… “시민 안전 대폭 개선 기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