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영 “천안함 침몰, 北 SDV 공격 가능성”

박선영 “천안함 침몰, 北 SDV 공격 가능성”

입력 2010-04-08 00:00
수정 2010-04-08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자유선진당 박선영 의원은 7일 천안함 침몰사고의 원인과 관련, “3인 1조로 구성된 북한 해상저격부대의 SDV(Seal Delivery Vehicle) 공격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복수의 정보 관계자들로부터 전해 들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SDV는 북한이 먼저 개발한 수중 공격 장비로 가장 은밀하고도 정밀한 해상침투수단”이라며 “겉이 플라스틱으로 돼 있고 길이가 6-7m밖에 되지 않아 대함레이더에 잡히지 않을 뿐 아니라 육안으로 보면 바다에 쓰레기가 떠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발견하기도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고 당일 전날부터 행방이 묘연한 상어급 잠수함 한 척이 NLL 부근까지 내려와 3인 1조의 SDV를 내려놓고 가면 시속 40-50노트로 10분 이내에 목표지점으로 내려와 산소탱크로 호흡하며 잠복임무를 수행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SDV가 사용한 공격무기는 북한의 호밍어뢰나 산소어뢰일 가능성이 높지만 3-5초의 간격을 두고 터졌다는 생존자들의 증언에 비춰 변형된 폭뢰 또는 침저기뢰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