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24시간 영업’ 저녁·주말에도 상담 OK

삼성화재, ‘24시간 영업’ 저녁·주말에도 상담 OK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20-07-23 18:06
수정 2020-07-24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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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의 보험설계사(RC)가 삼성전자 갤럭시북을 이용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의 보험설계사(RC)가 삼성전자 갤럭시북을 이용해 고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가 지난해 8월부터 업계 최초로 24시간 디지털영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고객이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도 컨설팅부터 보험 가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음을 의미한다. 이전에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 업무시간에만 보험 가입이 가능했지만 일과 중 시간을 내기 어려운 고객은 평일 저녁이나 주말이라도 담당 보험설계사(RC)와 약속을 잡고, 직접 만나 그 자리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의 차별화된 컨설팅시스템을 활용해 현재 보험 가입 내역을 한눈에 살펴보고, 부족한 보장을 확인한 후 고객이 필요한 내용을 보완한 플랜으로 전자서명을 통한 보험 계약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전자서명을 완료한 이후 1회 보험료가 입금되면 자동으로 보험 가입이 완료된다. 기존에는 보험 가입 이후 RC를 다시 만나 청약서류와 증권을 실물로 전달받아야 해 계약한 즉시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제는 24시간 활용 가능한 모바일영업지원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가입 즉시 다운로드하면 언제든지 확인 가능하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업무시간에 시간을 내어 컨설팅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 삼성화재 RC들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에게 충분한 시간을 할애해 상품 설명이 가능해 효율적인 영업 활동에 도움이 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고객 상담부터 계약 체결까지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디지털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왔다”고 말했다.

세종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2020-07-24 3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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