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한 GS리테일 직원이 헌혈증을 기부하기 위해 헌혈을 하고 있다.
GS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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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GS칼텍스는 지난 3월 코로나19 예방과 피해 복구를 위해 2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앞서 한 달 전 GS그룹 차원에서 성금 10억원을 기탁한 것과는 별도 지원이다. GS리테일은 대한적십자사와 약정식을 체결하며 15년째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임직원들이 헌혈 후 발급받는 헌혈증을 직접 기부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와 혈액이 긴급히 필요한 임직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동참한 임직원만 벌써 1만명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GS건설은 저소득층 가정 공부방 지원사업인 ‘꿈과 희망의 공부방’ 프로젝트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형편이 어려운 가정의 어린이에게 안정된 학업과 놀이가 가능하도록 공부방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1년 5월 1호를 시작으로 지난해 말 290호점까지 문 열며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GS홈쇼핑은 경제적 문제 등으로 교육, 문화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악기 수업을 해주며 감성을 자극하고 사회적응, 표현력 증진 등과 같은 교육적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20-07-17 3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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