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과제·출결 등 정보 게시
체험학습 신청 등 행정 업무도
부산시교육청 주거래은행인 부산은행이 더 나은 학교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를 출시했다.
부산은행은 디지털 역량을 활용해 만든 학교 커뮤니티 서비스인 ‘모락’(포스터)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19세 이상 고객이 대상이며, 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
모락을 이용하면 고객은 학교의 공지사항, 학사일정, 시간표, 급식 메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교사는 담당 학급의 ‘클래스’를 개설하고 알림장, 학급 일정, 과제 제출 현황, 출결 등 학급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게시해 학부모에게 전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상담 예약, 설문조사, 체험학습 신청 등 수기로 관리했던 행정 업무도 모락을 통해 전산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안심번호를 부여받아 교사 개인 전화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학부모와 통화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상담 내용을 실시간 요약해 준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부산시교육청의 주거래은행으로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모락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는 이 서비스를 가족, 모임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024-12-24 2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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