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핸드백 이미지. 샤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24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2020년 3차례, 2021년과 지난해 각각 4차례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올해 3월 주요 인기 제품의 가격을 최대 6%가량 올렸다. 또 ‘웨딩 시즌’인 5월, 6% 안팎의 가격을 인상했다.
혼수품으로도 많이 찾는 ‘클래식 플랩백 라지’ 가격은 1600만원을 향해 간다.
샤넬 클래식 플랩백. 샤넬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클래식 플랩백 스몰은 1311만원에서 1390만원으로 5.68% 올랐다.
급격한 가격 인상 소식에 소비자들 사이에선 “아무리 명품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가격을 올리는 건 해도 해도 너무한 것 아니냐”, “이제 샤넬백 하나면 아반떼 살 수 있습니다”며 불만이 쏟아져 나왔다.
샤넬 구매행렬. 연합뉴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현재 명품 시장 과열 현상은 리셀 시장 성장과 맞물려 돌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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