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엠앤서비스의 선택적복지플랫폼 ‘베네피아’가 준비 중인 신규 서비스 ‘바로가게’가 그 주인공이다. 관계자는 “임직원복지서비스 확대·강화를 위해 다양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편리하게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바로가게’ 서비스 제공을 위해 11월 4일 롯데멤버스 L.POINT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베네피아는 임직원 스스로 복지서비스를 선택하는 선택형 복리후생제도다. 약 800개 고객사와 약 90만 회원의 복지를 책임지고 있으며 11번가, 롯데닷컴 등 온라인쇼핑몰과 건강관리, 도서/교육, 여행레저, 가정친화 등 4대 복지카테고리 영역의 100여 개 제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롯데와의 ‘바로가게’ 서비스 제휴를 통해 엘포인트의 180여 브랜드가 추가되고, 베네피아 서비스 이용고객은 ‘바로가게’ 서비스를 통해 500여 개 브랜드, 60만 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복지혜택을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할인·적립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롯데멤버스 역시 이번 계약을 통해 1백만 명의 충성 고객과 1조2천억 규모의 복지포인트를 엘포인트 플랫폼에 유입시키는 효과, 선불포인트 상품의 유통채널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베네피아는 ‘바로가게’를 통해 제휴 가맹점에서 복지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특가행사와 파격적인 혜택을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롯데그룹 이외에도 백화점, 마트, 편의점, 카페, 베이커리, 패밀리레스토랑 등 다양한 매장에서 복지포인트를 결제수단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타 대형 유통망과의 제휴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SK엠앤서비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최근 출범했으며,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경기도일자리재단 ‘일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SK엠앤서비스의 선택적복지플랫폼 ‘베네피아’의 신규서비스 ‘바로가게’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베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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