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울 정보 세미나 선보인 새 보안기술 살펴보니...

부.경.울 정보 세미나 선보인 새 보안기술 살펴보니...

입력 2016-05-13 15:15
수정 2016-05-13 15: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기원테크의 김기남 이사가 청중들 앞에서 시큐메일 가드를 시연하고있다
㈜기원테크의 김기남 이사가 청중들 앞에서 시큐메일 가드를 시연하고있다

제33회 부산.경남.울산지역 대학 정보화 협의회 세미나 및 정기총회 2016년 5월 13일 부산 농심호텔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 메일보안 솔루션 업체 ㈜기원테크가 메일보안 솔루션 부분으로 참가하여 랜섬웨어 등 최근 문제가 되는 유형의 악성메일을 직접 현장에서 발송하여 필터링이 되는 모습을 시연하며 청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보안 전문가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기원테크의 메일 보안장비인 시큐메일 가드는 기존메일 필터링 장비와는 다른 방식의 Learning Filtering 기능을 적용한 차세대 메일방화벽이다”이라며 “간편한 설치를 통해 어떠한 메일시스템과도 호환되며 실시간 발송지추적과 지능형 학습을 통한 메일 분석 후 가장 안전한 메일을 수신할 수 있도록 해킹메일 등 악성메일에 선제대응 하는 점이 특징이다”고 전한다.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마포1)이 지난 23일 시민단체가 주관한 ‘2025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서울와치(WATCH)와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은 152명의 시민을 공개 모집해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한 결과, 이민석 의원 등 15명을 우수등급 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감사에서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청년안심주택 공실 사태와 계약률 급락 원인 분석 ▲노후 공공임대 혼합단지 재정비 사각지대 해소 ▲아파트 단지 내 공공보행로 사유화 문제 등 시민의 주거 안정과 직결된 민생 현안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시민의정감시단은 평가보고서를 통해 철저한 사전조사와 구체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수준 높은 질의가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출입상주기자단이 주관한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이번 시민 평가 결과로 언론과 시민 모두에게 의정활동의 가치를 인정받는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의원은 “
thumbnail -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