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장평순 회장,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 강조

교원그룹 장평순 회장,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 강조

입력 2016-02-29 15:44
수정 2016-02-29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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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교육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조 매출을 달성하며 초등학교 학습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1985년 학교 진도에 따라 체계적으로 학습 커리큘럼을 구성한 신개념 진도식 학습지 ‘중앙완전학습’으로 첫 발을 내디딘 후 빨간펜, 구몬학습, 올스토리 전집을 선보이며, 명실상부한 교육 선두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교원 장평순 회장은 30여년 간의 성장을 기반으로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한 평생 인연’을 위한 최고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 창출과 혁신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장평순 회장은 “창립 후 30여 년간 이어져 온 오늘의 성장과 영광은 함께 노력한 임직원과 파트너, 즉 교원 가족 덕분”이라고 소회를 밝히며 “지난 30여년 성장의 밑거름인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세일즈 현장 및 관리 부서의 혁신을 더해 고객 행복을 키우는 10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평순 회장이 이끄는 교원그룹은 초등 교육을 대표하는 교육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며, 교육에 이어 2003년부터는 생활문화사업과 호텔레저사업을 통해 고객의 교육과 생활, 휴양을 책임지는 교육생활문화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급변하는 경영 환경과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미래를 위한 고객 가치를 ‘행복’으로 제시한 것이다.

이와 함께 장평순 회장은 ‘고객 행복’의 시작과 완성을 ‘상품’과 ‘서비스’로 손꼽으며 그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근 출시한 스마트 빨간펜은 풍부한 양질의 콘텐츠와 올바른 학습법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이처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상품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장평순 회장은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는 지도 및 관리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핵심 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 체질을 내재화 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한편 빨간펜, 구몬학습으로 유명한 교원그룹은 1985년 ‘중앙교육연구원’으로 출발해 1991년 사명을 ‘교원그룹’으로 변경했다. 현재는 ㈜교원, ㈜교원구몬, ㈜교원하이퍼센트, ㈜교원라이프, ㈜교원여행, ㈜교원인베스트의 6개 계열사 체계를 통해 학습지, 전집, 체험학습을 선도하는 교육문화사업에 이어 환경가전, 호텔레저사업까지 아우르는 교육생활문화 기업으로 성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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