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청솔기숙학원, 특화된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재수생활 도와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결과가 발표됐다. 성적을 받아들자마자 일찌감치 재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도 나오고 있다. 앞으로 1년 동안 더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에 막막하기도 하지만,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는 만큼 철저한 계획을 세우면 더 유리할 수도 있다.하지만 자신의 위치를 항상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나가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혼자서는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어렵고, 의지를 다잡기도 힘들기 때문이다.
강남청솔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은 학생들이 제대로 학습하는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약점을 정확히 분석해 성공적인 재수생활이 가능하도록 이끌어주고 있다. ‘취약과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취약과목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을 시행하고, 나머지 과목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까지 제공한다. 본인의 취약 과목에만 몰입하다 보면 자칫 다른 과목의 성적까지 동반 하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특정과목의 특정 부분 때문에 전 과목이 흔들리고 마침내 대학 진학실패에 이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최근 탐구 과목이 차지하는 비중과 영향력이 갈수록 확대됨에 따라 ‘탐구과목 완벽대비 시스템’도 마련했다.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수시 최저학력 기준으로 탐구과목을 포함시키고 있는데, 이는 탐구영역의 영향력이 수시전형과 정시전형 전반에서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강남청솔기숙학원에서는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위해 탐구영역까지 완벽한 대비를 약속하고 있다.
오랜 기간의 데이터 축적을 통한 강남청솔기숙학원의 ‘입시 컨설팅 시스템’은 최상위권 학생들이 강남청솔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결정적인 이유다. 수시모집의 핵심적인 특징은 ‘6회 지원제한’, ‘수시 추가모집 실시’, ‘수시 모집비율 증가’를 꼽을 수 있다. 특히 수시모집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정시 지원자들은 보다 정밀한 지원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게다가 선택형 수능과 과목별 난이도의 차이는 정시 지원에서 더 큰 혼란을 예고하고 있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은 이러한 교육 환경 변화에 맞춘 전문적인 입시 컨설팅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입시 솔루션을 제시해준다.
이외에도 강남청솔기숙학원은 논술시스템과 수능 필수 지정 한국사 대비 커리큘럼도 갖추고 있다. 논술의 경우문과계열과 이과계열로 나눠 대학별로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제공한다. 1학기 때부터 논술 준비를 시작해 대응능력을 강화하며, 이투스청솔 대학별고사 연구소 소속 논술전문 강사진의 수준 높은 강의를 만날 수 있다. 또 대학별 출제경향 분석을 바탕으로 한 대면첨삭, 수시직전 대학별 특강 프로그램 등 완벽한 논술 대비 프로그램을 갖췄다.
또 2017학년도부터 필수 지정된 한국사에 대해 학생들이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만큼, 선행반 기간에 한국사를 철저히 대비해 불안감을 잠재우고자 한다.
강남청솔기숙학원의 ‘2017 재수선행반’은 오는 1월 4일 오전 7시 개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gangnam.cheongsol.co.kr)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