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들 선호도 높은 ‘신도시’… 천안아산신도시에 ‘집중’

투자자들 선호도 높은 ‘신도시’… 천안아산신도시에 ‘집중’

강경민 기자
입력 2015-09-18 11:01
수정 2015-09-18 11: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천안불당 시티프라디움 편리한 교통 및 인프라 등 투자처로 각광

부동산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투자처는 단연 ‘신도시’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교통 등 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투자자들과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이라면 누구나 선호하기 마련이다.
광교/동탄/화성을 비롯해 분당, 김포, 위례, 인천송도, 천안아산 등은 서울과의 높은 접근성을 장점으로 신도시가 개발돼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투자자들이 투자처로 신도시를 선호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바로 해당 지역의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때문이다. 신도시의 경우, 그 지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됨은 물론 교육과 교통 인프라 등이 구축된다. 이에 따라 신도시 부근은 발전가능성과 미래가치가 높아져 안전한 투자와 더불어 프리미엄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활발한 분양이 이뤄지고 있는 동탄2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 등이 대표적이다. 이 두 지역은 서울과의 뛰어난 접근성과 교통의 편리 등을 장점으로 신도시 상가 및 아파트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천안아산신도시 역시 서울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의 요지로 꼽히며 최근 투자자들의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서울발 KTX와 서울1호선 지하철이 지나는 것은 물론 오는 2016년 수서발 KTX 개통될 예정으로 화성이나 동탄, 분당, 광교신도시와 함께 주목받는 신도시로 떠올랐다.



특히 천안아산에서도 서북구에 위치한 불당동은 천안시청, 세관, 상공회의소, 종합운동장 등이 밀집돼 있는 지역으로 ‘천안의 강남’이라고 불린다. 또한 최근 삼성이 삼성디스플레이 2단지 건설 계획을 확정지었으며, 인근에 대기업 산업단지가 조성돼 약 4만 4천여 명의 인구유입이 예상돼 미래가치가 높이 평가되는 상황이다.



그밖에도 북일고, 북일여고, 천안고, 중앙고, 복지여고 등이 모여있는 천안시 최고의 학군을 자랑하며 갤러리아 백화점, 대형마트, 패션 아울렛 등이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천안불당 시티프라디움 관계자는 “최근 KTX 개통과 함께 서울로의 출퇴근이 용이해지면서 천안아산신도시에 대한 실주거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특히 천안불당의 시티프라디움 3차는 편리한 교통과 인프라가 형성된 곳이다. 단지 내 풍부한 녹지와 수영장 등이 있고 단지 앞 호수공원, 부영공원 등이 있어 여유로운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천안불당 시티프라디움 3차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1174)로 문의 가능하며,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28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