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된 커리큘럼으로 회원수 급증, 30여개 지역서 가맹점 개설
많은 엄마들이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성 계발을 위한 도구로 미술 수업을 선택하고 있다. 이 가운데서도 원하는 시간에 가정에서 편하게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방문 미술은 선생님의 1대1 지도를 통해 특화된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엄마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회원수가 증가일로에 있다.이에 방문 미술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아이지미술(www.ijiclub.com)은 지난 9월 모바일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늘어난 회원 수를 고려한 추가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이지미술의 가장 큰 장점은 맞춤형 커리큘럼이다. 출산율 격감으로 아이들이 갈수록 귀해지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맞춤교육’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는 것.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교육심리검사 ‘다슬아이’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학생의 재능과 능력에 알맞은 맞춤형 1:1 교육을 시행한다. ‘다슬아이’는 한국임상심리연구소에서 개발한 검사 프로그램으로 아이지미술 회원에게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특화된 전략이다.
또한 여타 방문미술은 교재가 6~7단계로 이루어진 데 비해 아이지미술은 총 14단계의 세분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5개 발달영역에 전인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동화·동시·과학현상 탐구·동식물 생태관찰 등을 미술 활동과 연계해 아동의 무한한 잠재력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내고 있다. 연 1회 고급 포토북으로 제작한 10만원 상당의 작품집도 제공된다.
특히 공정거래위원회의 2010년도 창업 매출 정보에 의하면 아이지미술은 가맹점 당 연평균 매출액과 창업비용 대비 매출액 비율이 가장 높은 유아교육 브랜드로 조사된 바 있어 교육업종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가맹점주는 300만원에서 2천200만 원까지 다양한 창업 비용 가운데 자신의 창업환경과 적합한 것을 선택 가능하며 창업과 관련한 모든 교육도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가맹점 모집은 서울 관악구, 경기도 안양시, 충남 대전시 등 전국 30여개 지역에서 추가 가맹점을 모집하며 가맹점 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한국방송영재교육원이 운영하고 있는 아이지미술은 지난 2003년 창의력개발을 목표로 론칭된 가정방문 미술교육 프로그램으로 100여개의 가맹점이 전국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중에 있으며, 네이버 대표 카페인 ‘마더스’, ‘도치맘’ 등과 협력한 행사 등의 온라인 이벤트 외에도 KBS, 교보문고 등의 기업과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오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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