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광고 플랫폼 ‘큐브랩’ 출시

키워드 검색광고 플랫폼 ‘큐브랩’ 출시

입력 2013-11-26 00:00
수정 2013-11-26 1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개발된 키워드 기반의 검색 광고 상품이 나왔다.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이 선보인 검색과 컨텐츠 매칭 융합 광고이며 ‘큐브랩(www.cuberab.co.kr)’이란 상품이다. 가장 큰 장점은, 검색광고시장에서 가장 낮은 금액인 20원이라는 점이다. 또한 시장에 나온 타 어떤 검색광고 상품보다도 다양한 UI를 제공한다는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www.freeicomm.com)은 형태소 분석 및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광고 송출에 관한 특허를 득했으며, 기존 광고 플랫폼 회사를 인수하여 1년여간의 준비기간 끝에 큐브랩을 개발 하게 되었다.

‘큐브랩’은 대형 포털사이트만의 전유물인 검색광고 시장에서 틈새을 공략한 모델로서 검색광고주의 효율성 문제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트래픽 이탈에 따른 클릭감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민호 ㈜프리아이커뮤니케이션 이사는 “지금까지 개발을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오랜 기간 준비한 끝에 큐브랩이란 상품을 선보이게 됐으며, 인재영입과 다양한 제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고객중심의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큐브랩’은 현재 광고주 체험이벤트를 이번달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사이트(www.cuberab.co.kr)에 접속해서 광고등록을 하면 무료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중소상공업자가 손쉽게 광고를 등록할 수 있도록 광고 컨설팅 및 사이트 제작 등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애도기간 중 연예인들의 SNS 활동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주항공 참사로 179명의 승객이 사망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월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지정했습니다. 해당기간에 자신의 SNS에 근황사진 등을 올린 일부 연예인들이 애도기간에 맞지 않는 경솔한 행동이라고 대중의 지탄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애도기간에 이런 행동은 경솔하다고 생각한다.
표현의 자유고 애도를 강요하는 것은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