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원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미술경매 ‘2024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0원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미술경매 ‘2024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4-11-06 19:29
수정 2024-11-06 19: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서울옥션,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협력

아트경기 작가로 선정된 6인 46점 출품

이미지 확대
신예린 작가의 ‘Paris’ 서울옥션 제공
신예린 작가의 ‘Paris’
서울옥션 제공


서울옥션과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2024 제로베이스X아트경기’ 온라인 경매를 연다.

경기지역 시각예술작가 발굴과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2024 경기미술품 활성화 사업’(아트경기)의 일환이다. ‘제로베이스X아트경기’는 2020년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로 네 번째다. ‘제로베이스’ 경매인만큼 모든 출품작은 시작가 0원부터 응찰을 받아 작품 가격을 구매자가 직접 정한다는 의미가 있다.

이미지 확대
김영화 작가의 ‘나와 나, 너와 너, 나와 너’ 서울옥션 제공
김영화 작가의 ‘나와 나, 너와 너, 나와 너’
서울옥션 제공


이번 경매에는 2024 아트경기 작가로 선정된 6명의 작품 46점이 출품된다. 다양한 소재와 작품세계를 기반으로 작업을 이어가는 김영화, 성승혜, 신상원. 최지현 회화 작가를 비롯해 3D 펜을 활용해 모빌 작업을 하는 신예린 작가, 과거 제작한 퍼포먼스 영상작업을 기반으로 작업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이수진 작가 등이 작품을 선보인다.

경매의 프리뷰 전시는 서울 신사동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7일부터 경매 마감일인 12일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특히 오는 8일에는 강남센터에서 아티스트 토크 행사가 진행돼 이번 경매 참여작가 일부가 프리뷰 현장을 찾은 구매 예정자를 대상으로 자신의 작품을 직접 소개할 예정이다. 아티스트 토크는 서울옥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등에 공유된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성승혜 작가의 ‘얼음하천’ 서울옥션 제공
성승혜 작가의 ‘얼음하천’
서울옥션 제공


서울옥션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아트경기와 협업해 새로운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해 왔다”라며 “올해는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티스트 토크 행사도 진행해 컬렉터와 작가가 밀접하게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했다”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