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블 컴백한다(영상)

‘아이언맨’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블 컴백한다(영상)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4-07-28 11:33
수정 2024-07-28 11:4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내한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5 연합뉴스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내한 기자간담회에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4.15 연합뉴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성공의 주역 ‘아이언맨’으로 활약하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MCU를 떠났던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다시 돌아온다.

27일(현지시간) 미 연예매체 할리우드리포터, 버라이어티 등에 따르면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사장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MCU 시리즈로 돌아온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러나 그가 맡은 역할은 기존에 맡았던 ‘아이언맨’이 아닌 악역 ‘닥터 둠’이다. 코믹스 원작에서 주로 ‘판타스틱 포’의 주요 악역으로 등장하지만 마블의 전체적인 세계관에서도 악역으로 활약하는 캐릭터다.
27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에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 분장을 한 채로 마스크를 벗으며 정체를 드러내고 있다.  마블 스튜디오 공식 X
27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에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 분장을 한 채로 마스크를 벗으며 정체를 드러내고 있다.
마블 스튜디오 공식 X
이날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대형 엔터테인먼트 박람회 ‘코믹콘’에서 파이기 사장은 공식 발표 전 닥터 둠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깜짝 소개하기도 했다. 무대에서 닥터 둠 분장을 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스크를 벗어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자 발표를 지켜보던 관객들은 커다란 환호성을 질렀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닥터 둠을 맡을 작품은 2026년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중 ‘윈터 솔져’와 ‘시빌 워’, ‘어벤져스’ 시리즈 중 ‘인피니티 워’와 ‘엔드게임’ 감독을 맡았던 루소 형제가 감독으로 나선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 or 31일
정부와 국민의힘은 설 연휴 전날인 2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다. “내수 경기 진작과 관광 활성화 등 긍정적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며 결정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나 이 같은 결정에 일부 반발이 제기됐다.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많은 기혼 여성들의 명절 가사 노동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는 의견과 함께 내수진작을 위한 임시공휴일은 27일보타 31일이 더 효과적이라는 의견이 있다. 설명절 임시공휴일 27일과 31일 여러분의…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31일이 임시공휴일로 적합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