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여성, 스마트폰 보며 걷다가 계단에서 ‘데굴데굴’

中 여성, 스마트폰 보며 걷다가 계단에서 ‘데굴데굴’

문성호 기자
입력 2016-11-04 15:28
수정 2016-11-04 15:35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유튜브 영상 캡처
유튜브 영상 캡처

중국의 한 여성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계단에서 굴러 떨어지는 아찔한 사고가 일어났다.

2일 호주 나인뉴스에 따르면, 최근 중국 시안(西安)시 한 지하철역 계단을 걸어 내려가던 한 여성이 계단 아래로 굴러 떨어졌다. 걸으면서 스마트폰을 본 게 화근이었다.

사고 순간이 기록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스마트폰을 한 손에든 여성이 균형을 잃더니 정신없이 계단 아래로 내려가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30계단가량 아래로 굴러 떨어진 여성은 충격에 쉽게 몸을 일으키지 못한다.

이후 여성은 역무원의 도움을 받고 일어나자마자 자신의 스마트폰이 괜찮은지를 확인한다.



외신에 따르면 35살인 이 여성은 가벼운 찰과상을 입었지만, 다행히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또 사고 후 스스로 지하철을 타고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중국에서는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증가하면서 ‘디터우 족’이라는 용어까지 생겨났다. 스마트폰에 정신이 팔려 항상 머리를 숙이고 다닌다는 신조어다. 이렇다 보니 고개를 숙인 채로 걷다가 계단에서 넘어지거나 범죄의 표적이 되는 등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사진 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의 국민연금 개혁 방향은?
최근 연금개혁청년행동이 국민연금 개혁 방향과 관련해 어느 쪽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여론조사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래 재정 안정을 우선시하는 ‘재정안정론’, 연금 수급액 확대를 중점으로 한 ‘소득보장론’, 그외에 ‘국민연금 폐지’ 등 3가지 안을 제안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재정안정론
소득보장론
국민연금 폐지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