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 얼음판이 깨지려는 순간 간신히 탈출하는 얼음낚시꾼들 모습(유튜브 영상 캡처)
러시아 한 지역의 얼어붙은 호수 위. 얼음낚시 도중 얼음판이 깨지는 무시무시한 상황이 연출됐다. 두려움에 부리나케 물 밖으로 뛰어나오는 낚시꾼들의 모습을 지난 9일(현지시각) 영국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에서 소개했다.
당시 상황을 함께 있던 낚시꾼 중 한 명이 찍은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 속엔, 얼음낚시를 즐기던 다수의 사람들이 물가 쪽으로 피해 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들은 강 중간에서 낚시를 하고 있던 사람들에게 빨리 나오라고 소리친다. 다급함까지 느껴진다. 뭔가 심상치 않은 분위기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호수의 얼음판이 위아래로 크게 흔들린다. 곧 호수 아래 물이 점점 크게 요동하면서 얼음판을 깨뜨린다. 숨이 멎는 듯하다. 조금만 지체했더라면 많은 낚시꾼들이 얼음물 속에 수장될 뻔 한 끔찍한 순간이다.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매우 아슬아슬한 순간이다”, “혹시 미니 쓰나미 아닐까?”, “러시아에서 얼음낚시할 땐 육지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해야 할 거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영상=Video Base/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