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치킨 먹으면 태아 성기 작아진다?

임신 중 치킨 먹으면 태아 성기 작아진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6-04-03 15:03
수정 2016-04-03 15:0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임신부 치킨 섭취
임신부 치킨 섭취
앞으로 임신부는 치킨을 먹기 전에 고민을 해봐야 할지도 모른다. 치킨 섭취가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주장이 나왔기 때문이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의 발표를 인용해 “임신부가 치킨을 먹을 경우 태아(아들)의 성기가 작아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치킨을 만들 때 사용되는 식용유 속 화학물질 ‘프탈레이트(프탈산류)’가 곧 태어날 태아의 생식기관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미시간 주(州)에 위치한 로체스터 대학교 산부인과 전문의 스완 교수도 페타의 발표 내용에 동의하며 “실험쥐를 통해 확인했다. 프탈산류가 남자 태아의 생식기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또 페타 측은 임신 중 콜레스테롤을 많이 섭취할 경우 태아의 성장 발달 저해 및 심장에 문제를 생기게 할 수 있다며 임신부의 철저한 식단 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