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매료시킬 삼바 여왕은 누구?

당신을 매료시킬 삼바 여왕은 누구?

입력 2010-02-17 00:00
업데이트 2010-02-1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춤으로 하나된 지구촌 축제’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고 있는 눈과 얼음의 축제인 동계올림픽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반면 브라질에선 현란한 삼바춤이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바춤이 백미인 카니발축제는 브라질 국민은 물론 세계인을 하나로 묶는 거대한 문화코드가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AP PHOTO
AP PHOTO


이미지 확대
AP PHOTO
AP PHOTO


☞[삼바 축제 사진 더 보러가기]

 카니발축제는 현재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관능미 물씬 풍기는 절세미인들은 밤을 지새워 파티를 벌이며 브라질의 낮과 밤을 뜨겁게 달군다. 반라 또는 전라로 상체를 움직이지 않고 쉴새없이 움직이면서 춤을 추는 것이 아주 매혹적이다.

 반쯤 벗은 여성들을 가득 채운 컬러풀한 시가행진 차량들도 밤낮으로 거리를 누빈다. 군중들은 화려한 무희들을 보기 위해 거리를 가득 채운다. 수많은 외국 관광객이 모여들어 이 춤을 배워간다.

 이번 축제엔 미국의 팝스타 마돈나를 비롯한 영화배우들, 패리스 힐튼을 비롯한 수많은 저명 인사들이 이 거리의 파티를 체험하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날아왔다. 

 카니발축제는 점점 더 화려한 의상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올해도 다양한 볼거리로 세계인의 발길을 유혹하고 있다.

 외신이 소개한 다양한 축제사진들을 보면 당신은 의심할 여지없이 기쁨으로 춤추게 될 것이다. 그런데 여러분이 생각하는 최고의 스트리퍼는 누구인가?

장상옥기자 sangok007@seoul.co.kr
많이 본 뉴스
핵무장 논쟁,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에서 ‘독자 핵무장’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북한의 밀착에 대응하기 위해 핵무장이 필요하다는 의견과 평화와 경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반대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독자 핵무장 찬성
독자 핵무장 반대
사회적 논의 필요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