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가 웰빙식품으로 주목받으면서 풀무원의 두부가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은 풀무원USA의 지난해 두부사업 매출이 8800만 달러(약 988억원)를 달성해 전년 대비 11.1%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전체 두부시장 점유율은 73.8%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전체 두부시장도 전년 대비 9.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에서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의 미 두부시장 점령은 풀무원USA가 2016년 미국 두부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한 이후 교민과 아시아계를 상대로 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주류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풀무원USA 조길수 대표는 “미국 두부시장 전망이 밝다”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신제품 출시로 올해 자사 두부 매출을 12.3% 이상 증대시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미국 전체 두부시장도 전년 대비 9.3%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미국에서 육류를 대체할 식물성 단백질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의 미 두부시장 점령은 풀무원USA가 2016년 미국 두부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한 이후 교민과 아시아계를 상대로 한 마케팅에서 벗어나 주류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두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분석된다.
풀무원USA 조길수 대표는 “미국 두부시장 전망이 밝다”며 “지속적인 R&D 투자와 신제품 출시로 올해 자사 두부 매출을 12.3% 이상 증대시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9-01-14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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