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참석자들이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2층 전기버스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선보인 2층 전기버스는 2017년 12월부터 18개월간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한국형 대용량 2층 전기버스 과제를 수행하며 개발한 차량이다. 전기버스는 전장 12.99m, 전고 3.99m, 전폭 2.5m의 큰 차체로 운전자를 제외한 70명(1층 11석, 2층 59석)을 탑승시킬 수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29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9 국토교통기술대전’에서 참석자들이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2층 전기버스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선보인 2층 전기버스는 2017년 12월부터 18개월간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한국형 대용량 2층 전기버스 과제를 수행하며 개발한 차량이다. 전기버스는 전장 12.99m, 전고 3.99m, 전폭 2.5m의 큰 차체로 운전자를 제외한 70명(1층 11석, 2층 59석)을 탑승시킬 수 있다.
전북도가 2036년 하계올림픽 유치 도전을 공식화했습니다. 전북도는 오래전부터 유치를 준비해 왔다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지난해 ‘세계잼버리’ 부실운영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은 상황이라 유치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전북도의 올림픽 유치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