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신대륙 와인 ‘우나니메’·’파운드 케이크’ 편의점 특가판매

아영FBC, 신대륙 와인 ‘우나니메’·’파운드 케이크’ 편의점 특가판매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5-03 09:26
수정 2023-05-03 09:2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신대륙 대표 와인 ‘우나니메’, ‘파운드 케이크’ CU편의점 5월 특가판매. 아영FBC 제공
신대륙 대표 와인 ‘우나니메’, ‘파운드 케이크’ CU편의점 5월 특가판매. 아영FBC 제공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아르헨티나 ‘라 마스코타’(La Mascota)의 프리미엄 와인 ‘우나니메’(UNANIME) 2종과 캘리포니아 베스트셀러 와인 ‘파운드 케이크’(POUND CKAE) 4종을 편의점 CU에서 5월 한정 특가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우나니메는 아르헨티나의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최고의 와인 메이커들이 모여 멘도자(Mendoza) 지역에서 생산한 대표 품종 말벡(Malbec)과 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의 최고 블렌딩 비율을 찾아 이를 만장일치로 결정하게 되면서 생산한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와인의 이름을 ‘만장일치’라는 뜻의 우나니메로 한 것도 이 때문이다. 우나니메는 출시 후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James Suckling)으로부터 95점(2020), 와인 앤서지애스트(Wine Enthusiast Editor’s Choice)로부터 93점(2011)을 받았으며, IWC에서 금메달(2011)을 수상했다.

우나니메 와인의 대표적 제품 ‘우나니메’는 카베르네 소비뇽 60%, 말벡 25%, 카베르네 프랑 15%을 블렌딩했으며 프렌치 오크에서 20개월 숙성했다. 와인은 짙은 체리 컬러를 띤다. 우아하면서도 섬세한 다크 초콜렛과 토바코의 아로마와 함께 체리색상이 잘 매칭된다. 정교한 타닌과 적절한 산도가 조화를 이루는 풀보디 와인으로 수제 햄버거, 비프 숏립(LA갈비 스타일), 양고기 오븐요리 및 치즈류와 잘 어울린다.

파운드 케이크 와인은 미국인들이 즐기는 파운드 케이크를 한 조각의 케이크로 만족할 수 없듯 한 잔의 ‘파운드 케이크’ 와인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생산자인 피오르 디 솔레(Fior di Sole)는 캘리포니아 자연환경을 담은 와인을 전 세계에 전하고 있다.

이 중에서 파운드 케이크 카베르네 소비뇽은 100% 카베르네 소비뇽을 사용해 블랙 베리, 블루베리의 아로마와 함께 짙은 과일향을 풍긴다.

CU편의점에서 5월 특가 판매하는 우나니메 2종은 각각 4만원대, 파운드케이크 4종은 각각 1만원대에 살 수 있다. 와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영FBC 공식 SNS와 CU 편의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출산'은 곧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가
모델 문가비가 배우 정우성의 혼외자를 낳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회에 많은 충격을 안겼는데요. 이 두 사람은 앞으로도 결혼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출산’은 바로 ‘결혼’으로 이어져야한다는 공식에 대한 갑론을박도 온라인상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출산’은 곧 ‘결혼’이며 가정이 구성되어야 한다.
‘출산’이 꼭 결혼으로 이어져야 하는 것은 아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