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문화센터를 통해 ‘똑똑하마’ 스팀(STEAM) 창의과학 교실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제공
똑똑하마 창의과학 교실은 ‘스팀(STEAM)’ 교육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하면서 과학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STEAM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의 약자로,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육성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교육방식이라고 한다.
똑똑하마 스팀 창의과학 교실은 오는 21일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 타임스퀘어점, 같은달 18일 의정부점, 오는 11월 6일 하남점의 순서로 열리며 이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만 5에서 8세의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수업으로, 초등 과정 주요 과학 원리를 학습할 수 있는 ‘고무줄 대표’와 ‘악어집게’ 클래스로 구성했다. 특히 똑똑하마의 ‘하마삼촌’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수업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