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모바일 세금관리 서비스 ‘택스솔루션’ 출시

삼성증권, 모바일 세금관리 서비스 ‘택스솔루션’ 출시

입력 2022-07-28 13:19
수정 2022-07-28 13: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삼성증권 ‘택스솔루션’. 삼성증권
삼성증권 ‘택스솔루션’. 삼성증권
세금을 자산증식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는 스마트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지난달까지 들어온 세금 관련 상담 건수는 1만여건을 넘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은 모바일 통합 세금관리 서비스 ‘택스솔루션’을 선보였다. 개인별 금융소득, 절세자산 등을 한눈에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엠팝 ‘연금/절세’ 탭에 접속하면 ‘소득현황’, ‘절세자산현황’, ‘알기쉬운 세금정보’의 3가지 메뉴가 뜬다.

소득현황 메뉴에 접속하면 연도별 삼성증권에서 발생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 소득을 확인할 수 있다. 일정 금액 초과 시 종합소득세 과세대상이 되는 ‘이자/배당소득세’, ‘기타소득’, ‘연금소득’ 등 세부항목별로 과세 대상인지는 물론이고, 각각 현재까지 얼마의 소득이 발생했는지 알 수 있다.

절세자산현황 메뉴는 투자자가 삼성증권에 보유한 자산을 절세 관점으로 재분류해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메뉴에 들어가면 크게 ‘연금형’, ‘투자형’, ‘일반자산’으로 나눠 자산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알기쉬운 세금정보에서는 세금의 기초부터 꿀팁까지 확인할 수 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