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베트남의 한 마트에서 고객이 진열된 비비고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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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고의 성장이 특히 눈에 띈다. 2020년부터 ‘비비고 만두’만으로 1조원이 넘는 글로벌 매출을 올리며 전 세계에 ‘만두’를 알리고 있다. 비비고 브랜드는 현재 100여개의 제품이 72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미 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와 공식 마케팅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가 일부 마니아층 대상이 아닌, 주류로 자리잡고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행보였다.
현재 CJ제일제당 식품과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거점은 일본,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비롯해, 미국, 독일, 호주, 브라질 등 50곳에 달한다. CJ제일제당은 2030년 글로벌 톱5 식품기업으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다.
2022-07-18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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