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코스 ‘프로폴린스 가글’. 지앤코스 제공
브랜드K는 분야별 전문가와 국민이 참여해 선정하는 것으로 ‘국가대표 제품군’이란 것을 의미한다. 프로폴린스 가글은 기존 구강청결제와 품질 면에서 차별화를 보인 것과 중국,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지앤코스 측은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가글에 함유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입 속 단백질과 음식물 찌꺼기를 흡착·응고해 배출시킨다. 배출된 찌꺼기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극성도 적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제품력으로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4000만병을 돌파했다
최근 지앤코스는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폼폼푸린, 시나모롤 등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산리오’ 캐릭터로 TV CF를 제작해 일본 전역에 송출하고 있으며, 일본 미용 전시회 ‘뷰티월드재팬’과 일본 도쿄의 국가기관에서 열린 스모대회(나쓰바쇼)에 공식 스폰서로 참가하면서 일본 현지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중국 내 가글 시장에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지앤코스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사들과 점유율 면에서 뒤지지 않고 있다”며 “경쟁사들에 비해 후발주자이지만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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