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금리로 수입자금 지원하는 ‘KB 페이먼트 유전스’

낮은 금리로 수입자금 지원하는 ‘KB 페이먼트 유전스’

입력 2022-06-22 10:21
수정 2022-06-22 10: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KB 페이먼트 유전스(KB Payment Usance)’는 국내 수입기업이 해외 수출기업에 대한 수입물품 대금 지급 시 금리 경쟁력이 높은 해외 금융기관에서 대금을 먼저 지원하는 금융 상품이다. 국내 수입기업은 원하는 만기에 원금과 이자를 결제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앞서 선보인 ‘KB 글로벌 페이먼트 유전스’는 수입물품의 선적 이후 수입기업이 대금을 지급하는 사후송금방식 수입에 대해서만 지원이 가능했다. 이를 개편한 KB 페이먼트 유전스는 물품 선적된 후 또는 물품 선적 전의 수입대금에 대해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국내 중소·중견 기업의 송금방식 수입 전체에 대해 KB국민은행의 높은 신용도를 통한 낮은 금리의 자금지원이 가능해져 대출을 이용한 송금 대금 거래와 비교해 수입기업의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수입 기업을 위한 페이먼트 유전스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출입 기업의 결제방식이 신용장 중심에서 송금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어 수입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입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저렴하고 편리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