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그린야크 캠페인’ 영상 공개

블랙야크, 아이유와 함께한 ‘그린야크 캠페인’ 영상 공개

입력 2022-06-02 09:31
수정 2022-06-02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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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야크 캠페인’ 영상화면 갈무리. 블랙야크 제공
‘그린야크 캠페인’ 영상화면 갈무리. 블랙야크 제공
블랙야크가 전속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그린야크(GREENYAK) 캠페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친환경 활동에 본격 나선다.

블랙야크는 2일 제품, 마케팅, 플랫폼 등의 영역에서 펼치는 친환경 활동을 ‘그린야크’라는 캠페인으로 소통, 고도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재활용 페트병을 비롯한 친환경 제품, 산행하며 쓰레기를 줍는 ‘클린 마운틴’, 사막화와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알리는 ‘블랙야크황사쉴드’ 등을 그린야크 캠페인으로 통합해 선보인다.

그린야크 캠페인의 첫 번째 영상은 등산로에 버려진 페트병을 수거하는 아이유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에서 아이유는 자연을 위한 ‘클린마운틴’, 플라스틱이 옷이 되는 ‘플러스틱’, 유칼립투스 추출물로 만든 ‘자연 유래 티셔츠’ 등을 연결해 그린야크를 소개한다.

특히, 친환경 가치와 제품 출시를 중의적으로 담아낸 ‘자연과 친한 티(T) 냄’이라는 키 메시지와 자연 친화적인 아이유의 모습이 어우러져 공감대를 일으킨다.

‘그린야크 캠페인’ 키비주얼. 블랙야크 제공
‘그린야크 캠페인’ 키비주얼. 블랙야크 제공
영상 공개와 함께 블랙야크는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과 우리동네 운동 챌린지 공유 앱 ‘써클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그린야크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산과 일상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활동을 인증하는 것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된 사람에게 ‘그린야크 챌린지 키트’를 준다. 키트는 산의 정령 캐릭터를 부여한 그린야크 인형,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가가호호망과 장갑 등으로 구성됐으며, 인형과 가가호호망은 모두 국내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챌린지 인증은 오는 15일부터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야크마을 숙박권, 제주도 항공권, 343 등산화 등의 경품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채널별 그린야크 챌린지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이 함께 완성하는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고자 블랙야크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그린야크로 소통하고, 아이유와 함께한 첫 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활동은 개인의 작은 습관으로 시작되는 만큼 영상 공개와 함께 진행되는 그린야크 챌린지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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