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수상한 DL 기업 로고의 적용 예시. DL 제공
DL은 지난해 여름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독일 ‘레드닷’ 수상에 이어 이번까지 잇달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DL은 지난해 CI를 새롭게 개편했다. 새로운 CI 디자인은 그룹의 비전과 철학을 담았다.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온 DL의 업적과 정체성을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들로 표현했다. 사각형과 반원의 블록들이 조화를 이루며 ‘세상의 기본’을 만들고, 서로 연결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회사의 철학을 나타냈다고 DL 측은 설명했다. 푸른색인 CI 색상은 소비자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진해가는 글로벌 디벨로퍼로서의 창조성과 혁신을 상징하고 있다.
DL 관계자는 “제품 중심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타 기업과 구분되는 디자인 언어와 그룹 철학을 CI에 표현해 국제적으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 진행할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디자인 역량이 큰 경쟁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