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품질향상과 ESG 경영 동시 실현

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품질향상과 ESG 경영 동시 실현

입력 2021-12-08 09:52
수정 2021-12-08 15:1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14

협약기업 대상으로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실시
회생전력장치 적용 확대로 재생에너지 효율 향상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요원이 협약기업의 회생전력장치 설치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 요원이 협약기업의 회생전력장치 설치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승강기안전공단 제공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실시 중인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이 승강기 안전성 강화는 물론 에너지 절감을 통한 ESG 경영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승강기안전공단은 2017년부터 대규모 승강기를 발주하는 공공 및 민간기업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들 협약기업이 발주하는 승강기 설치공사가 시방서를 준수해 올바르게 설치됐는지 확인하는 승강기 품질 안전진단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승강기 설치 품질과 안전성을 크게 높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시방서에 회생전력장치 적용을 위한 노력으로 승강기 분야 재생에너지 효율을 활성화해 ESG 경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회생전력장치가 적용된 협약기업 승강기의 대수는 총 1008대며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538t을 저감했다. 이는 소나무 8만 1548그루를 심은 효과와 맞먹는 양이라고 승강기안전공단 측은 전했다.

이용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협약기업을 계속 발굴·확대하고 꾸준한 품질 진단을 통해 승강기 안전성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 경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금투세 유예 vs 폐지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도입 여부 결정을 지도부에 위임해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금투세 폐지를 당론으로 정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는 유예와 폐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유예와 폐지, 두 가지 선택이 있다면 당신의 생각은?
유예해야 한다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