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위) 및 자회사 아이프로스펙트(아래 왼쪽)·캐럿 로고
아이프로스펙트는 이번 선정으로 내년 1분기부터 전 세계 42개국 시장을 대상으로 케어링의 미디어 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또한 케어링 브랜드와 퍼포먼스 전반의 E2E(End-to-End) 미디어 계획 및 구매 관리를 담당하게 된다.
이번 파트너 선정은 4개월간에 걸쳐 이뤄졌다. 브리핑의 민첩성과 솔루션의 신속함이 주요 평가항목이었다. 평가와 관련해 케어링 관계자는 “아이프로스펙트 팀의 디지털 및 데이터 중심의 전략적 비전·기능, 혁신·창의성에 대한 추진력, 그리고 민첩한 사고방식이 돋보였다”면서 “덴츠 네트워크 내에서 아이프로스펙트와 협업해 글로벌 비전과 현지 전문성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프로스펙트 글로벌 브랜드 부문 사장인 어맨다 모리시(Amanda Morrissey)는 “케어링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아이프로스펙트와의 기존 관계를 글로벌 무대로 끌어올렸다”며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덴츠의 또 다른 자회사 캐럿(Carat)은 한국에서 P&G, 페레로(Ferrero), 코카콜라(Coca-Cola)의 파트너 피치에서 연이어 뽑혔으며,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의 전 세계 미디어 대행 파트너사로도 선정됐다.
덴츠 코리아 관계자는 “미래 지향적인 글로벌 미디어 에이전시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한국 내 글로벌 미디어 선두주자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