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투자 교육 인기… 재미·전달력 높여

모바일 동영상 투자 교육 인기… 재미·전달력 높여

입력 2021-08-30 16:35
수정 2021-08-30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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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투자스쿨‘

삼성증권이 최근 ‘전국민 투자지식 레벨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픈한 모바일 동영상 투자 교육 사이트 ‘투자스쿨‘(사진)에 8000명이 넘는 수강신청자들이 몰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파일럿 오픈이지만 신청자가 많은 배경에는 그동안 삼성증권이 보여준 우수한 동영상 투자정보 콘텐츠가 입소문을 탔다는 분석이다.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 팝(Samsung POP)’은 구독자만 109만명에 달하고, 지난달에는 총 조회 수 1억뷰를 돌파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재 투자스쿨에서 제공되는 강의는 크게 ‘기본 과정’과 ‘레벨업 과정‘으로 나뉜다. 기본 과정에서는 경제 및 주식 투자를 위한 기본 지식을, 레벨업 과정에서는 펀드·채권·연금 등 보다 확장된 투자자산 관련 지식을 전달한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소속의 애널리스트들과 함께 투자 관련 전문 유튜버 등이 강사진으로 나섰으며, 강의 방식도 토크쇼, 퀴즈 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해 재미와 전달력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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